본문 바로가기
신차 리뷰/수입차

지프 그랜드체로키 L 단점 가격표 연비 주요제원 모아보기

by $(@*★ 2021. 11. 23.

지프의 사골 모델로 알려진 그랜드체로키의 풀체인지 버전이 국내 공식 출시되었습니다. 투박하고 올드한 과거 이미지를 뒤로 하고 트렌디한 모습으로 나타났는데요, 그랜드체로키 L의 가격과 단점 주요제원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지프 그랜드체로키 L

지프의 그랜드체로키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지프 브랜드 내 대형 SUV 포지셔닝된 차량입니다. 국내 도로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차량은 아닌데요, 이번 출시된 풀체인지 5세대 그랜드체로키 L은 그랜드체로키 30년 역사 중 가장 세련되었다는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지프-그랜드체로키L-썸네일

 

국내 출시된 차량은 그랜드체로키 롱바디 버전을 수입했는데 숏바디 버전을 도입할지는 아직 미지수입니다. 아마 대형 SUV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는 국내 시장을 고려해 출시한 것으로 보입니다.

 

경쟁차종은 대중 브랜드인 포드 익스플로러, 쉐보레 트래버스, 혼다 파일럿 그리고 프리미엄 브랜드는 BMW X5, 제네시스 GV80, 캐딜락 XT6 그리고 링컨 에비에이터를 뽑을 수 있습니다.

 

 

2022 제네시스 GV80 단점 가격표 달라진점 요약

국산차 중 가장 럭셔리한 SUV로 알려진 제네시스 GV80의 연식변경 모델을 출시 했습니다. 상품성이 개선된 연식변경 모델이지만 부분적으로 소비자들의 선호도를 잘 반영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는

car-finder.tistory.com

 

디자인

신형 그랜드체로키 L 디자인은 지프 고유의 어메리칸 감성과 차세대 지프의 새로운 패밀리룩의 조화를 통해 상당히 고급스럽고 세련된 모습입니다. 

 

지프-그랜드체로키L-외관
지프-그랜드체로키L-정면

 

지프는 플래그쉽 SUV인 그랜드웨고니어를 그대로 담아냈다고 밝히며 5세대 그랜드체로키 디자인에 강한 자신감을 보였습니다.

 

전면부의 라디에이터 그릴과 헤드램프는 지프 DNA를 그대로 승계했고 인상적인 테일램프는 BMW X5, BMW iX와 유사한 쉐이프를 연출했습니다.

 

 

실내

멋스러운 외관에 이어 실내에서 눈에 띄는 것은 고급스러운 내장제와 한결 트렌디하게 변경된 레이아웃인데요. 센터페시아에 탑재된 10.1인치 대화면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와 10.25인치 디지털 클러스터(계기반)를 통해 운전자의 편리한 조작을 지원합니다.

 

지프-그랜드체로키L-1열실내
지프-그랜드체로키L-실내사진

 

실내에서 가장 눈에 띄는 점은 바로 센터 디스플레이 모니터에 보이는 맥킨토시 로고가 아닐까 싶은데요. 하이엔드 오디오 브랜드로 알려진 맥킨토시가 적용되어 오디오 매니아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선루프는 개방감 넓은 듀얼 패널 파노라마 선루프가 적용되어 실내에서도 탁 트인 시야를 즐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도어트림과 인스트루먼트 패널에는 은은한 엠비언트 라이트가 적용되어 실내 감성도 놓치지 않았습니다.

 

시트 구조는 6인승과 7인승으로 구성되어 6인승인 서밋 리저브 모델은 2열 독립시트가 탑재돼 더욱 편안하고 안락한 실내 주행환경을 제공합니다.

 

지프-그랜드체로키-6인승
지프-그랜드체로키L-시트사진

 

주요사양

 

신형 그랜드체로키 L은 대형 SUV 답게 첨단 주행보조 시스템과 편의사양도 한껏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먼저 눈에 띄게 발전한 주행보조 시스템은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자동 긴급제동 시스템, 사각지대 및 후방 모니터링 시스템이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만약 운전자가 실수로 차선을 벗어나려고 할 때 경보음을 발생시켜 차선 이탈을 경고하고 긴급한 경우 스티어링 휠 조작에 임의로 개입해 예기치 못한 사고 예방을 돕습니다.

 

지프-그랜드체로키-주행보조시스템1지프-그랜드체로키-주행보조시스템2
지프-그랜드체로키-주행보조시스템3지프-그랜드체로키-주행보조시스템4

 

뿐만 아니라 반자율주행이 가능한 액티브 드라이빙 어시스트를 통해 운전자의 편안한 주행을 지원합니다.

 

편의사양으로는 10인치 대화면 헤드업 디스플레이를 통해 경로와 도로 정보를 제공합니다. 또한 열화상 기술 적외선 센서를 통해 최대 91미터의 사람과 동물을 감지해 모니터로 알려주는데 야간 주행 시 상당히 큰 도움이 될 기능으로 보입니다.

 

지프-그랜드체로키-헤드업디스플레이

 

애플 카플레이, 구글 안드로이드 오토는 기본이며 센터 모니터로 2열과 3열의 실시간 영상을 보여주고 내부 룸미러는 LCD가 탑재되어 트렁크 많은 짐을 적재해 시야를 가리더라도 안전하게 후방을 주의할 수 있습니다.

 

*모든 등급에 이 옵션이 기본으로 탑재되는 것이 아닙니다. 각 등급별 상세한 옵션차이는 아래 글을 확인하세요.

 

지프 그랜드체로키 L 오버랜드 써밋 다른점, 주요옵션 비교

오랜만에 지프에서 핫한 차량을 내놓으며 많은 국내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오버랜드와 써밋 리저브 두가지로 출시된 그랜드체로키 L의 등급별 옵션차이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

car-finder.tistory.com

 

파워트레인과 연비

그랜드체로키 L은 오버랜드, 서밋 리저브 두가지 라인업으로 출시 되었는데 파워트레인은 모두 동일합니다. 3.6리터 가솔린 자연흡기 엔진을 기반으로 최고출력 286마력, 최대토크 35.1kg.m 성능을 발휘합니다.

 

공차중량은 2,285kg에 달하는데 복합연비는 7.7km/l, 도심 6.7km/l 그리고 고속도로는 9.43km/l 입니다. 미국차 특성상 연비효율은 기대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랜드체로키 L은 BMW X7과 비슷한 사이즈를 자랑하는데요, 주요제원은 다음과 같습니다.

 

*주요제원 정보

전장 5,330mm 전폭 1,975mm
전고 1,795mm 축거 3,090mm
윤거(전) 1,665 윤거(후) 1,665
복합연비 7.7km/l 변속기 8단 자동
서스펜션 전/후 멀티링크 공차중량 2,285~2,325(kg)

 

지프-그랜드체로키L-주행사진
지프-그랜드체로키L-측면

 

가격

5세대 신형 그랜드체로키 L은 오버랜드, 써밋 리저브 두가지 입니다. 가격은 오버랜드 7,980만원 써밋 리저브 8,980만원으로 높은 출고가격을 자랑합니다.

 

서두에 소개드린 경쟁차종 중 가격으로 보자면 제네시스 GV80, BMW X5, 링컨 에비에이터, 메르세데스 벤츠 GLE클래스, 폭스바겐 투아렉과 아주 근접합니다.

 

관련된 리뷰는 차종 이름을 통해 이동가능합니다.

 

 

장점과 단점

세련된 디자인과 대규모 업그레이드를 통해 상품성이 개선되었습니다. 또한 롱바디 버전을 수입하며 공간의 거주성 만큼은 가장 경쟁력 있다고 볼 수 있는데요.

 

편의사양과 주행보조 시스템 역시 부족함이 없을 정도로 미국차의 단점을 모두 잠재울만큼 장점이 많습니다.

 

단점이라면 해당 가격대 선택할 수 있는 BMW X5, 링컨 에비에이터, 제네시스 GV80, 캐딜락 XT6 등과 견주었을 때 고배기량임에도 출력이 다소 부족하다는 점과 연비가 가장 좋지않다는 점을 들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최고의 단점은 등급별 옵션차별이 심하다는 것인데요. 스마트폰 무선 충전패드도 차등을 두고 출시되었습니다.

 

자세한 각 등급별 포함되는 옵션은 아래의 글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그랜드체로키 L 주요옵션 비교

 

지프 그랜드체로키 L 오버랜드 써밋 다른점, 주요옵션 비교

오랜만에 지프에서 핫한 차량을 내놓으며 많은 국내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오버랜드와 써밋 리저브 두가지로 출시된 그랜드체로키 L의 등급별 옵션차이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

car-finder.tistory.com

 

2022 BMW X5 달라진점, 삭제된 옵션과 추가된 옵션

명실상부한 글로버 SUV, BMW X5의 2022년형 모델이 조용히 출시되었습니다. 이번 글은 연식변경을 통해 달라진 BMW X5의 모든 것 그리고 각 등급별 옵션특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22 BMW X5 말

car-finder.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