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리뷰/수입차

BMW iX3 가격 단점 주행거리 보조금, 실구매가는 얼마??

by $(@*★ 2021. 11. 23.

BMW가 본격적인 전기차 시장을 위한 발을 내딛었습니다. 럭셔리 순수 전기차 BMW iX 출시와 동시에 iX3를 출시한 것인데요. 가격과 주행거리 그리고 보조금을 통한 실구매가는 얼마인지 확인해보겠습니다.

 

 

BMW iX3

BMW iX3는 내연기관 모델인 X3 파생된 전기차입니다. 같은 날 출시된 BMW  iX는 X5~X7을 아우르는 사이즈라면 한 체급 낮은 전기차 SUV로 볼 수 있습니다.

 

현재 판매되고 있는 BMW i3와 플랫폼을 공유하는 iX3는 CLAR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작되었고 구동방식은 후륜구동이 채택되었습니다.

 

경쟁차종은 메르세데스 벤츠 EQC, 제네시스 GV70 EV 등을 뽑을 수 있습니다.

 

BMW-iX3-정면

 

iX3 디자인

BMW iX3은 X3와 전체적인 느낌은 아주 유사한 편입니다. 모델명에서 알 수 있듯이 X3에 전기차 시리즈를 뜻하는 'i'가 붙었을 뿐 디자인에서 느껴지는 큰 변화는 없습니다.

 

그럼에도 전기차의 존재감을 알리는 포인트가 곳곳에 배치되었는데요. 얼마전 리뷰했던 미니쿠퍼 EV의 전기차 테마 색상이 옐로우 였다면 iX3에서는 블루가 되었습니다.

 

BMW-iX3-뒷모습
BMW-iX3-충전하는모습

 

전면에는 BMW 키드니 그릴과 프론트 범퍼에 적용된 공기 흡입구 테두리에 블루 라인을 적용시켰고 후면부의 디퓨저에도 블루 색상의 포인트로 i 모델의 존재감을 강조했습니다.

 

헤드램프는 어댑티브 LED 헤드램프가, 테일램프는 입체적인 그래픽이 적용되어 미래지향적인 모습을 곳곳에서 볼 수 있었습니다.

 

측면부 역시 20인치 대형 휠을 장착시켜 꽉찬 휠하우스를 통해 스포티하고 역동적인 SUV 모습을 연출했습니다.

 

 

iX3 실내

인테리어를 살펴보자면 iX3와 유사한 BMW 콕픽 프로페셔널 테마가 적용되었습니다. 12.3인치 계기판 디스플레이를 통해 차량의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3 스포크 스티어링 휠을 채택해 더욱 젊고 스포티한 감성을 연출했습니다.

 

외관에서 보여지던 블루 포인트는 실내에서도 확인할 수 있는데요. 기어 셀렉터, 스티어링 휠 중앙, 버튼 시동 버튼에 블루 포인트가 적용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차량 실내에서 바라보는 루프는 파노라마 글래스 루프가 적용되어 답답하지 않은 실내 주행환경을 제공하며 슬라이딩, 틸팅을 통해 상쾌한 공기를 함께할 수 있습니다.

 

BMW-iX3-1열시트
BMW-iX3-센터페시아
BMW-iX3-실내

 

주요사양

BMW iX3는 역동적인 모습 뿐만 아니라 효율성 역시 빼놓지 않았는데요. 도로의 노면에 따라 댐퍼가 조정되는 어댑티브 서스펜션이 장착되어 보다 안락하고 다이나믹한 주행성능을 즐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음성인식을 통해 차량을 컨트롤할 수 있는 BMW 인텔리전트 어시스턴트가 기본 제공되고 BMW만의 커넥티드 차징 서비스를 통해 내 주변 또는 내 경로에 존재하는 전기충전소를 검색하도록 합니다.

 

BMW-iX3-주차된모습
BMW-iX3-측후면

 

뿐만 아니라 경로에 따라 차선 변경을 자동으로 제안하고 주변 차량을 인식해 운전자에게 경고를 주는 액티브 내비게이션도 기본 품목으로 지원됩니다. 현대차의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크루즈컨트롤과 유사한 기능으로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가격 및 주요제원

BMW iX3은 5세대 eDrive 시스템이 적용되어 최고출력 286마력으로 가속력은 약 6.8초 입니다. 내연기관 모델이 BMW X3 보다 낮은 무게중심 설계로 후륜구동에게 주어지는 다이나믹한 주행 질감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이 또 하나의 장점이기도 합니다.

 

1회 주행거리는 약 344km로 복합연비 4.1km/kWh를 기록합니다.

 

BMW iX3는 M SPORT 단일 트림으로 출시되어 가격은 7,590만원 입니다.

 

BMW iX3 주요제원

iX3 M SPORT
최고출력 286마력
가속력 6.8초
주행거리 344km
가격 7,590만원

 

보조금

BMW iX3를 구매한다면 전기차 보조금을 꼭 살펴봐야 합니다. 2021년 새롭게 신설된 전기차 보조금 상향제에 따르면 차량의 출고가격에 따라 100%, 50%, 0% 세가지 구간으로 차등지급을 하고 있기 때문인데요.

 

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글을 참고해주세요.

 

 

2021 전기차 보조금 지원금 달라진 점 전기차 장점(+보조금 상향제)

2021년이 되며 전기차에 대한 국비 보조금이 변경되었습니다. 아마 이 제도로 인해 국내 전기차 시장의 점유율이나 소비자들의 선택이 꽤 요동을 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기차 구매를 고려하고

car-finder.tistory.com

 

BMW iX3의 출고가격은 7,590만원으로 보조금 50% 구간에 해당하게 되는데요. BMW 내연기관 SUV 가격을 견주어봤을 때 합리적인 수준으로 판단됩니다.

 

일부에서는 내년 초에 출시된 제네시스 전기차 GV70과 실구매가는 큰 차이가 없을 수도 있다는 전망도 있습니다.

 

따라서 실구매가는 7,590만원에서 정보 보조금과 지자체 보조금을 더한 금액으로 약 6,000만원 중반대 구매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마무리

BMW iX3 단점으로 지적되는 사항은 다소 부족한 주행거리인데요. 정확한 비교대상은 아니지만 최근 출시된 현대차 아이오닉 5 롱레인지 430km, 기아 EV6 롱레인지 주행거리는 무려 510km인 점을 보면 344km의 주행거리는 다소 아쉽게 느껴집니다.

 

또한 같은 가격대 구매할 수 있는 전기차들이 많아진 점은 구매하는데 큰 고민거리를 안겨다줄 것으로 보입니다.

 

 

BMW iX 단점 가격 보조금 주행거리 총정리

BMW의 플래그쉽 전기차인 iX가 국내 공식 출시 되었습니다. 전기차로 새로운 발돋움을 하는 BMW iX의 가격과 주요제원 그리고 주행거리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BMW iX BMW iX는 앞서 언급했듯이 플

car-finder.tistory.com

 

벤츠 EQS 450 주행거리 제원 출시정보 요약

전세계 자동차 시장의 트렌드는 역시 전기차 입니다. 국산, 수입 그리고 프리미엄 브랜드 할 것 없이 엔진이 탑재된 내연기관의 모델의 판매 중단 선언을 하며 전기차 라인업의 증가에 박차고

car-finder.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