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리뷰/수입차

지프 그랜드체로키 L 오버랜드 써밋 다른점, 주요옵션 비교

by $(@*★ 2021. 11. 24.

오랜만에 지프에서 핫한 차량을 내놓으며 많은 국내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오버랜드와 써밋 리저브 두가지로 출시된 그랜드체로키 L의 등급별 옵션차이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랜드체로키 L 요약

이번 출시된 그랜드체로키 L은 5세대 신형 모델로 내로라하는 프리미엄 대형 SUV와 경쟁하는 차종인데요. 라인업은 오버랜드(7,980만원), 써밋 리저브(8,980만원) 두가지로 출시되었습니다.

 

경쟁차종으로는 대표적으로 BMW X5, 링컨 에비에이터, 캐딜락 XT6, 메르세데스 GLE클래스 그리고 제네시스 GV80이 있습니다.

 

그랜드체로키 L의 가격, 장점과 단점에 대해 리뷰글은 첨부글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그랜드체로키 L 리뷰

 

지프 그랜드체로키 L 단점 가격표 연비 주요제원 모아보기

지프의 사골 모델로 알려진 그랜드체로키의 풀체인지 버전이 국내 공식 출시되었습니다. 투박하고 올드한 과거 이미지를 뒤로 하고 트렌디한 모습으로 나타났는데요, 그랜드체로키 L의 가격과

car-finder.tistory.com

 

 

주요옵션 비교

간단하게 그랜드체로키 L 오버랜드와 서밋 리저브의 주요옵션을 설명드리겠습니다. 별도의 표를 제공해드릴 예정으로 일반적인 사양의 설명은 생략했습니다.

 

[승차정원]

가장 먼저 실내 시트 구조부터 살펴보겠습니다. 특히 이번 모델은 롱바디 버전이 수입된 것으로 2열에 독립시트가 제공되어 편안한 실내 거주성을 제공하는데요.

 

*써밋 리저브 6인승, 오버랜드 7인승

지프-그랜드체로키-6인승
지프-그랜드체로키-7인승

 

[듀얼 파노라마 썬루프]

실내 천장에는 밝은 빛과 신선한 공기 유입을 돕는 커맨드뷰 이중창 전동 파노라마 선루프가 기본으로 적용되었습니다. 선루프의 면적도 실내 크기만큼 넓어 주/야간 상쾌한 실내 주행감성을 느낄 수 있습니다.

 

*기본제공

지프-그랜드체로키-선루프

 

[열선시트/통풍시트]

국내 소비자들의 워너비 옵션이죠. 열선시트는 등급 구분없이 모두 전좌석에 적용되었습니다. 그러나 통풍시트는 등급에 따라 일부 다르게 적용되었는데요. 써밋 리저브에만 전좌석 통풍시트가 적용되어 다소 아쉬움이 남습니다.

 

*써밋 리저브 전좌석 통풍시트

 

 

[맥킨토시 오디오]

이번 그랜드체로키의 가장 큰 이슈가 되는 맥킨토시 오디오 시스템인데요. 글로벌 하이엔드 오디오 시스템으로 알려진 맥킨토시의 카오디오 진출선언 이후 첫 적용되는 모델이 바로 5세대 그랜드체로키입니다.

 

최대출력 950와트를 기반으로 17채널 앰프, 19개 스피커 그리고 10인치 서브우퍼를 탑재해 마치 콘서트홀에 온듯한 고품질의 음질을 제공합니다.

 

*기본제공

지프-그랜드체로키-매킨토시

 

[나이트 비전]

아무리 헤드램프의 밝기가 밝아도 어두운 골목길이나 시골길을 달리게 된다면 시야에 어려움을 느끼기 마련인데요. 그랜드체로키에 탑재된 나이트 비전 카메라는 차량에 탑재된 적외선 센서와 열화상 기술의 조화를 통해 최대 91미터 전방의 보행자와 사람을 감지해 클러스터에 위치를 표기해줍니다.

 

진보적인 기술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는데요. 실제로 야간 주행이 잦은 경우 상당한 도움이 되는 사양입니다.

 

*서밋 리저브

지프-그랜드체로키-나이트비전

[액티브 드라이빙 어시스트]

운전자에게 사실상의 반자율 주행을 지원하는 액티브 드라이빙 어시스트 시스템입니다. 스티어링 휠을 잡은 상태에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스탑앤고)를 기반으로 차선 가운데로 주행하도록 유도해주는 기능인데요. 정체가 심한 도로에서 운전자의 피로도를 완화시켜주는 아주 좋은 옵션 중 한가지 입니다.

 

*써밋 리저브

지프-그랜드체로키-액티브드라이빙어시스트

 

[무선 충전 패드]

스마트폰을 별도의 케이블 없이 패드에 올려놓기만 해도 자동으로 충전이 되는 기능인데요. 사실상 많은 자동차 오너들에게 익숙한 옵션이라 당연히 기본제공이라 생각했는데 상당히 아쉬운 부분입니다.

 

*써밋 리저브

 

 

최종비교

국내 소비자들이 주요 선호하는 옵션과 그랜드체로키 L 강조되는 옵션을 아래 간단히 표로 정리해봤는데요. 외관에 있어서는 휠 사이즈 변화와 그릴의 패턴 디자인이 다른 점을 제외하고는 모두 같습니다.

 

실내 편의사양에는 도대체 왜 스마트폰 무선 충전 패드를 차등을 두었는지 이해가 되질 않는데요. 구매를 고려하는 분들은 꼭 각 등급별 탑재되는 옵션에 대해 자세히 확인하고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그랜드체로키 L 오버랜드 써밋 리저브
승차정원 7인승 6인승
듀얼 파노라마 썬루프 O O
휠 사이즈 20인치 21인치
공조시스템 3존 오토 4존 오토
메모리시트 운전석 운전석,동반석
원격시동 O O
수동 선쉐이드 X O
전좌석 열선시트 O O
전좌석 통풍시트 1열 O
마사지시트 X O
맥킨토시 오디오 시스템 O O
무선충전 패드 X O
액티브 드라이빙 어시스트 X O
교통 표지 인식 시스템 X O
나이트비전(동물/사람 감지) X O
어댑티브 크루즈컨트롤(스탑앤고) O O
전방 충돌 경고시스템 O O
액티브 레인 매니지먼트 O O

 

그랜드체로키L 상세리뷰

 

지프 그랜드체로키 L 단점 가격표 연비 주요제원 모아보기

지프의 사골 모델로 알려진 그랜드체로키의 풀체인지 버전이 국내 공식 출시되었습니다. 투박하고 올드한 과거 이미지를 뒤로 하고 트렌디한 모습으로 나타났는데요, 그랜드체로키 L의 가격과

car-finder.tistory.com

 

댓글